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년 대학수학능력 시험시간 및 위급시 행동요령

아는게힘(정보)

by made man made man 2017. 11. 22. 16:11

본문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입실 시간



지난 주, 포항 지진으로 인해서 한 주 연기된 수학능력시험이 드디어 내일(23일)에 치뤄집니다. 

수능을 본지 오래되어서 수능 시작 시간이 언제인지 검색을 해봤습니다.


http://www.suneung.re.kr/sub/info.do?m=0101&s=suneung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수학능력시험은 오전 8시 10분까지 입실을 해야만 합니다. 


여기서 입실은 해당 학교가 아닌 시험이 치뤄질 고사장으로 알고 있습니다. 


빠듯하게 들어가기보다 미리미리 들어가서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17년 수학능력시험 시험시간



 수학능력시험 시험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급시 행동요령



아무런 탈 없이 수능을 볼 수 있으면 제일 좋지만 사람일이란 모르는 것, 개인적으로 일어나는 여러가지 사고, 혹은 지난 주에 일어난 것과 같은 재난에서는 어떻게 대비하는지 오늘 라디오에서 안내를 해줬습니다. 


1. 갑자기 몸이 안 좋을 경우, 


- 갑자기 몸이 아파서 시험을 못 치를 경우, 경미한 상황이라면 해당 학교 보건실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병원에 가야 할 정도로 아픈 경우, 이 경우는 병원으로 가서 시험을 볼 수 있다고 해요


2. 지진이나 화재 등의 불가피한 상황인 경우


지진발생시 시험 고사장에 책임자인 학교장이 지진강도에 따라 학생 대피및 시험 중단 등을 결정하게 될 것.

- 지진 발생으로 인해 운동장 대피시 해당 고사장의 시험은 무효처리가 됩니다. 

- 무효처리된 시험에 대해서는 현재 대책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 오늘이나 내일 지진이 발생을 하더라도 수능을 더 연기할 수 없기에 수능은 그대로 치뤄집니다.

- 고사장의 감독관과 학교장, 기상청, 시도교육청의 판단에 따라 즉각 전달되니 수험생은 너무 걱정 말고 감독관의 지시에 따르면 됩니다.


위의 내용은 라디오에서 들었던 내용을 기억해서 적은 것이라 정확하지 않습니다. 


어떤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해당 사실을 감독관에게 알려서 무난히 시험을 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학능력시험이 전국에서 동시에 치뤄지는 국가적 행사가 되어서 출근시간 조정, 비행기 이륙시간도 조정이 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는 59만명의 수험생이 그동안 공부한 것을 한번에 쏟아내는 과정이네요 큰 사고 없이 건강히 시험이 치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