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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사진 찍을 때 - 주방용품미디어교육 2023. 3. 11. 15:36728x90반응형
예전에 주방용품 도매상에서 제품 사진 과외를 요청받은 적이 있습니다.
제품 사진은 아직 시도해보지 않은 분야라서 고사하려고 했지만
기본적인 사진 촬영법도 알고 싶다는 의견을 수용해서 사진 과외를 실시했습니다.
주방용품은 금속, 유리, 플라스틱,
은색, 검은색, 나무색, 흰색 등
다양한 제품의 성격을 잘 이해하고 촬영해야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사진과외를 진행하면서
절실히 느꼈던 것은 제대로 된 촬영 환경, 즉 스튜디오입니다.
제품의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서 촬영장비는 DSLR 카메라로 정했습니다. 캐논 6D, 24-105mm 렌즈로 촬영했는데요
DSLR 카메라 렌즈의 조리개 값을 이용해서 촬영을 하니
제품의 어떤 부분은 선명하게 나오고 어떤 부분은 흐릿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난반사(?)가 심해서 위쪽 형광등의 갯수만큼 흰색띠가 생기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고의 난이도는 냉면 그릇이었는데 레퍼런스로 삼았던 일본 주방용품 제품 사진에도 촬영자와 조명 장비가 그대로 실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이야기를 다시 돌아와서 말씀드리면
우선 천장에 켜져 있는 조명의 수를 줄였습니다.
전부 다 끄고 위쪽에 스탠드 하나만 놓고 촬영을 했습니다.
위의 사진보다 흰색띠가 적게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최근에는 포토박스라고 해서 10-20만원 정도 투자하시면
작은 제품을 직접 촬영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잡광도 막아주고 조명은 더 설치할 수 있죠
* 제품 사진은 기술적인 부분
1. 초점거리, 조리개 수치
2. 조명
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려는 분들이
제품을 직접 보지 않고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촬영한 사진은
더보기1. 초점거리 105mm
2. 조리개 F8
3. 포토박스 이용
4. 뚜껑을 반쯤 열어서 비스듬히 촬영
했습니다.
제품 사진의 영역은 생각보다 넓고 또 깊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급하게 제품 촬영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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