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 캘린터] 다음 캘린더 종료

스마트세상(IT)

by made man made man 2015. 6. 27. 08:27

본문


작년에 카카오와 합병을 한 '다음'은 최근에 모바일 쪽으로 힘을 쏟고 있는데요.


다음에서 서비스하던 굵직한 서비스들을 종료한다고 합니다.


마이피플, 다음 클라우드, 다음 캘린더까지,,,


서비스가 종료가 되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자료들을 백업 받아야 합니다.


아래는 다음 캘린더의 공식 입장입니다.








안녕하세요. 다음캘린더 담당자입니다.
그동안 다음캘린더를 아껴주신 회원분들께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송구스럽습니다.


다음캘린더 서비스가 2015년 9월 1일 종료됩니다.


다음카카오는 어떻게 하면 선택과 집중을 통해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혁신을 계속 이끌어갈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캘린더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지만, 상당한 시간 동안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지 못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상황과 사용자 요구에 충분히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웹기반 캘린더 서비스를 원점에서부터 재검토했고, 생활밀착형 모바일 혁신에 역량을 더욱 집중하고자 다음캘린더의 종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캘린더를 이용해 주신 회원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다만, 이 어려운 결정을 통해 더욱 진보되고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에 집중함으로써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께서 다음캘린더에 기록하신 소중한 일정은 PC에 보관하거나 다른 캘린더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백업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다음캘린더 담당자 모두는 종료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종료일 2015년 9월 1일
백업지원기간 2015년 8월 31일까지 (종료 하루 전)
백업대상 내 카테고리, 공유 카테고리
백업방법 01다음캘린더 PC 웹페이지 접근 후 백업 페이지 진입
02카테고리별로 iCal 파일 다운로드

* 다운로드하신 iCal 파일은 구글 캘린더, 네이버 캘린더 등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쏠캘린더는 다음캘린더와 별개의 서비스로 모바일에서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캘린더 바로가기>






다행히 기존에 사용하던 캘린더는 아이캘린터, 구글 캘린더, 네이버 캘린더 등에서 불러올 수 있다고 하네요.


여러 사람이 공유해서 쓰던 캘린더의 기능도 그대로 가지고 와지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모쪼록 다음 캘린더 종료 전에 잘 백업 하셔서 소중한 자료들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07.02 17:27
    마플도 종료되어서 저는 메신저 잔디로 옮겼습니다.
    사무용/업무용 메신저로 딱 인것 같아요~!